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1. 서론
2. 시각 시뮬레이터
3. 운동 생성 알고리즘 및 운동 재현 장치
4. 삼차원 입체음향 재현
5. 스포츠 헬리콥터의 조종간 반력 시스템
6.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비행 VR 시뮬레이터를 위한 가상환경 구축과 MR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3 .02
The study on VR-based e-learning system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6 .12
VR STATION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9 .08
VR 뉴스에 관한 연구 : VR 뉴스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12
VR 에 적합한 3 차원 디스플레이 시스템에 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5 .01
광고, PR 산업 분야의 VR 콘텐츠 활용 가능성에 대한 탐색 :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9
VR 게임의 놀이적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7 .05
KBS '숨터 VR' 연출 분석 - 롱 테이크 기법을 중심으로
문화기술의 융합
2018 .01
VR 드로잉 애플리케이션 : 카멜레온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차량개발에서의 VR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3 .02
VR 특성이 이용자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VR 프레즌스, 이용자 특성, VR 멀미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5
VR 무용의 산업화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0
360도 VR(Virtual Reality) 영상의 현실 효과에 대한 연구 : 토크쇼에서 VR 영상의 프레즌스와 감동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12
VR 영화의 시점과 프레임-VR단편영화〈동두천〉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4
일반 사용자를 위한 VR 디지털 스토리텔링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6 .02
VR뉴스의 이용자 효과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VR 광고 특성과 광고효과 간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소비자 혁신성의 매개효과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VR 영상콘텐츠 촬영 기법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