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대식 (경인교대) 남미란 (부평남초등학교) 문주연 (인천안산초등학교) 류경우 (경인교대)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교육과학연구 교육과학연구 제43집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147 - 17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학습부진 유형을 진단하고, 학습부진 학생들이 가진 여러 가지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형 학업향상 관리 프로그램’을 구안하고 적용하여 그 효과를 제시 하는데 있었다. ‘맞춤형 학업향상 관리 프로그램’의 주요 요소는 학습부진 유형과 학습자 특성 파악, 학습부진 영역의 구체적인 진단, 전문가 컨설팅을 동반한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교수-학습 프로그램 투입, 학습자의 심리 및 정서 측면의 지원 요구 고려 등 이었다. ‘맞춤형 학업향상 관리 프로그램’을 두 곳의 초등학교 4, 5학년 학습부진학생 26명에게 약 5개월 동안 투입한 후, 이들 학생들의 수학 성적 향상 정도를 분석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였다. 그 결과, 연구에 참여한 학습부진학생들의 수학 성적이 유의하게 향상되었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70-002705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