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Han Woo Park (영남대학교) Yon Soo Lim (홍익대학교) Chae Nam Jeon (THE IMC)
저널정보
영남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연구 인문연구 제62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449 - 47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간 중심의 통합적 정보과학기술의 패러다임과 네트워크 사회에 대한 고찰을 통해, 대구ㆍ경북지역의 문화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소셜 네트워크 전략을 논의 한다. 이를 위해, 장계향의 음식 디미방 사례와 2011년 대구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의 온라인 홍보에 대한 진단 및 현황을 파악해 본다. 음식 디미방 사례 연구는 문화 원형 발굴 및 확산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사회연결망 분석을 통해 파악한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개되고 있는 대구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의 온라인 홍보 현황을 웹보메트릭스 방법을 활용하여 진단한다. 이를 통해, 오늘날 네트워크 사회에서 사람들간의 경험을 상호간 교류하고 증진시키 기 위한 멘탈 인프라 구축의 필요성 및 소셜 네트워크 전략에 대한 이론적 논의를 전개한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Paradigm of the Human-centered Networked Society
3. Eumshik-dimibang by Gye-hyang Jang
4. Online PR for the IAAF World Championships Daegu 2011
5. Social Network Strategy
6. Conclusions and Suggestions
References

참고문헌 (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05-002666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