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근호 (강남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12.7
수록면
1,939 - 1,95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내 중소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수출기업과 해외유통기업 간 관계를 관계마케팅의 관점에서 조명하였다. 중소수출기업과 해외 유통업체 간 수출경로에서 관계의 품질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으로서 시장환경특성과 수출기업특성을 검증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수출중소기업이 해외유통기업과의 관계마케팅을 통해 어떻게 수출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지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국내 중소수출기업 165개 기업을 대상으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검증한 결과 환경불확실성의 증가는 관계품질에는 부의 영향을, 중소수출기업의 관계특유자산과, 정보교환, 유연성은 관계품질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중소수출기업의 유연한 의사소통과 관계에의 몰입이 해외유통기업과의 신뢰, 관계몰입, 관계만족으로 측정한 관계품질 증가에 중요함을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모형 및 연구가설
Ⅳ. 실증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3454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