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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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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정옥 (한국가스공사) 채정민 (한국가스공사) 이중성 (한국가스공사) 홍성호 (한국가스공사)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19권 제4호(통권 제64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246 - 250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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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리터급 경유엔진을 개조한 LNG 혼소엔진에 대해 출력, 연비 및 배출가스등의 성능을 평가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LNG혼소 화물 자동차의 경제성을 분석하였다. 출력은 경유엔진에 비해 5% 정도 낮은 수준으로 평가되었으며 엔진효율은 경유의 경우 37.4%, LNG혼소의 경우 35.9%로 경유엔진의 경우가 다소 높게 나타났다. 배출가스는 탄화수소를 제외하고 PM, NOx, CO 및 CO₂는 LNG 혼소의 경우가 낮은 특성을 보였다. 경제성 비교를 위해 연료비용과 환경비용 관점에서 각각 분석하였으며 유가보조금 및 할인을 고려할 경우에도 LNG 혼소 화물차의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실험 엔진 및 성능평가 장치
3. 성능측정 결과
4. LNG혼소화물자동차의 경제성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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