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찬 (연세대학교) 고나령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 연세경영연구 연세경영연구 제46권 제1호
발행연도
2009.7
수록면
71 - 9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온라인 쇼핑몰이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웹사이트 내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 결정, 기업 이미지 형성 등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구전정보의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쇼핑몰 웹사이트와 상호작용을 많이 할수록 웹사이트에 대한 신뢰와 태도가 높아지고, 이는 행동적 충성도에 영향을 미쳐, 온라인 쇼핑몰 기업의 매출로 연결될 수 있다. 이에 본 논문은 온라인 구전정보의 특성을 정보의 동의성과 커뮤니티의 상호작용으로 보고, 이의 강도에 따라 웹사이트에 대한 신뢰가 웹사이트 태도에 미치는 영향력 차이를 검증해보고, 웹사이트 태도가 행동적 충성도에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했다.
연구 결과, 구전정보의 동의성과 커뮤니티 상호작용 강도에 따라 웹사이트에 대한 신뢰가 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차이가 있어, 동의성과 상호작용성이 조절변수로 작용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는 웹사이트에 대한 행동적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문헌 연구
Ⅲ. 연구모형 및 연구 과제
Ⅳ. 연구 방법
Ⅴ. 연구 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3-001014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