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호엽 (연세대학교) 이기헌 (연세대학교) 김창욱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년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510 - 517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비자들이 유행에 보다 민감히 반응함에 따라 제품 수명 주기가 짧아지고 있다. 이 때문에 기존 판매 예측 방법론 적용을 위해 필요한 제품 판매 자료의 충분한 축적이 어려워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소비자들의 준 합리적인 성향, 이질적인 성향, 사회적 영향력을 고려한 새로운 멀티 에이전트 시뮬레이션 제품 확산 예측 모형을 제안한다. 본 논문은 제안한 모형의 유의성을 검사하고, 스마트폰 제품 확산 과정을 시뮬레이션 하였다. 최종적으로 본 연구는 제안한 모형을 토대로 시장 점유율이 낮은 제품이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한 가격 정책과 출시 시기 전략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및 동향
3. 멀티 에이전트 시뮬레이션 모형
4. 실험 및 결과 분석
5. 응용 연구
6. 결론
사사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30-00099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