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Tae-Hwan Kim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 Dankook University Jookjeon)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59 - 7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터넷구매에 있어 창의적구매자 - 프로슈머- 와 습관적구매자들의 행동양식의 차이와 쇼핑만족을 유발하는 변수들을 구별하려고 하였다. 프로슈머라 함은 판매제품을 설계하거나 개인화하는데 도움을 주거나 스스로 사용하기 위해 제품을 만들거나 판매도 하는 구매자를 일컫는다. 문헌조사를 통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에 대한 변수들이 정해졌고 거래처리모형을 기초로 프로슈머의 인지도를 파악하기 위한 개념적 모형이 개발되었다. 온라인 구매자들의 성격을 파악하기 위해 그들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프로슈머의 온라인쇼핑에 대한 인지와 습관적구매자들의 그 것을 대조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로 인터넷구매에 대한 창의적 구매자들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검증해 보았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Ⅲ. Research Hypothesis
Ⅳ. Research Methodology
Ⅴ. Findings
Ⅵ. Conclusion
References
초록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711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