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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용호 (한국교통대학교) 김백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151 - 15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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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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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WM컨버터 차량은 전압벡터제어방식에 의해 부하역률 1.0에 가까운 운전이 가능하므로 기존의 위상제어 차량에 비해 우수한 부하특성을 나타내나 이 경우에도 급전구간 내의 운전밀도가 높거나 연장급전 구간에서는 선로손실의 증가 및 전압강하 현상이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날 수 있다. 본 논문은 PWM컨버터 차량의 역률을 1.0으로 고정하여 운행하는 대신 차량의 운전 조건에 따라 가변적으로 최적 제어함으로써 급전선로의 손실을 최소화 하고 전압 프로파일을 개선하는 방법을 기술하였다. 제시된 방법은 급전구간 내에 운행중인 전체 차량을 대상으로 최대 경사법에 의해 선로손실이 최소화되는 무효전력 보상량을 결정하게 되며, 이 방법을 표본 계통에 대해 시뮬레이션 한 결과 전압 프로파일도 상당한 수준으로 개선됨을 알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단상PWM 컨버터의 무효전력 조정
3. 최적 무효전력 보상량 결정
4. 표본계통 시뮬레이션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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