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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용 (서울메트로) 신동남 (서울메트로) 심재창 (서울메트로) 황홍기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388 - 397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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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는 전체에너지 사용 중 전기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95% 이상이며, 이중 전동차 운전용 전력이 60~70%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하여 운전용 전력 절감을 위한 회생전력 저장장치 설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운영기관 입장에서 에너지 절감과 전차선 가선전압 안정효과를 분석 발표한 사례는 드물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 도시철도에서 수송률이 가장 높고 전력소모가 가장 많은 지하철 2호선의 러시시간과 비러시 시간대의 회생전력 발생 및 전차선 가선전압 등을 비교 하여 회생전력 저장장치 활용에 따른 절감 가능한 전력을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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