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호령 (평일) 이상식 (평일) 성윤기 (평일) 권삼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기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1,420 - 1,42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행 고속선에서 장력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전차선과 조가선의 장력을 다르게 설정하여 전선 각각에 개별적으로 장력을 부여할 수 있는 개별식 장력조정장치(도르래식, 장력비 1:5)를 채택하여 운영하고 있다. 전차선로의 장력 변화는 집전성능에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온도 변화에도 전차선로의 장력이 항상 적절한 범위 내에서 유지되어야 한다. 따라서 전차선의 온도 변화로 인한 전차선의 X 방향(선로측)에 장력 변화를 일정 범위내로 유지 및 관리하기 위하여 장력조정장치 X 축 선로측의 일정한 범위 내에 도르래 간격을 관리 및 확인하고, 와이어 파손으로 인한 추락 방지가 가능한 stop fall device 부착형 도르래식 장력조정장치를 개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589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