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문섭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계명대학교 산학연구소 경영경제 경영경제 제45집 제1호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77 - 9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고객충성도 재고를 통한 기존 고객 유지 및 신규 고객 유치를 도모하고 있다. 본 연구는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방법 ? 문헌 연구를 토대로 설문지를 작성한 후 서울 경기 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 데이터를 회귀부석을 통하여 실증분석 하였다.
주요결과 ? 본 연구의 실증분석 결과,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감정적 몰입은 해당 브랜드에 대한 행동의도적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감정적 몰입이 행동의도적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은 성별에 의해 조절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사점 ? 본 연구는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고객 충성도를 향상시키는 위해 감정적 몰입을 사용하고 이 때 성별을 고려해야 한다는 전략적 시사점을 제동한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선행 연구
Ⅲ. 연구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5-000569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