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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수시과제보고서 수시 10-22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1 - 12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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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인구직자에 대한 취업서비스는 공단서비스의 성과를 판단하는데 중요한 근거로 사용되는 공단의 주력사업임
○ 공단에서는 장애인에 대한 취업서비스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01년부터 총 90,000명 정도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 하였고, 취업인원도 매년 증가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음
○ 그러나 공단 취업인원의 과반수가 50인 미만의 영세한 사업체에 입사하며, 40% 이상이 제조업체에 입사하는 등 취업서비스의 질적인 측면에서는 한계를 가지고 있음
○ 본고에서는 질적인 측면에서 장애인 일자리에 대한 문제를 이해하고 논의하기 위해 ‘괜찮은 일자리’라는 개념을 정의하고 분석하였으며,
- ‘괜찮은 일자리’ 종사자와 비종사자와의 비교를 통해서 공단서비스에서 개선해야 하는 방향을 제시함

목차

[목차]
[요약]
I. 문제제기
II. ‘괜찮은 일자리’ 정의
III. ‘괜찮은 일자리’ 종사자 특성 분석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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