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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종섭 (한국항공우주산업) 조인제 (한국항공우주산업) 이승덕 (한국항공우주산업) 이한주 (한국항공우주산업)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1,145 - 1,15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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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천, 안개 낀 날씨 및 먼지 등에 의해 시계가 확보되지 않는 비행 환경(DVE: Degraded Visual Environment)에서 헬리콥터의 제자리 비행 시에는 비행조종성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비행성 및 안정성의 부족으로 임무 및 비행안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DVE 환경에서 헬리콥터의 안정성(stability) 및 비행성(flying quality)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세각 명령/자세각 유지(ACAH: Attitude Command/Attitude Hold)와 같은 응답형태를 갖는 제한된 권한을 가진 비행제어시스템(LAFCS: Limited Authority Flight Control System)의 적용은 필수적이다. 본 논문에서는 BO-105 모델을 기반으로 제자리 비행 영역에서 모델 추종 비행제어법칙(modeling following control)을 기반으로 LAFCS를 설계하였으며, ADS-33E-PRF을 기준으로 평가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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