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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선석진 (한국항공우주산업) 국경택 (한국항공우주산업) 강기경 (한국항공우주산업) 장왕진 (한국항공우주산업)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1,329 - 1,33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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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100 항공기는 한국정부와 미국 감항당국간 BASA 체결을 목적으로 현재 주 계약업체인 KAI(Korea Aerospace Industries, LTD)에 의해 개발진행 중이다. KC-100 항공기에 적용된 비상 탈출 장치는 KAS/FAR 21.35 에서 요구되는 장치로써 비행시험용 항공기에 특별하게 요구된다. 이 요구의 목적은 아직 입증되지 않은 항공기를 대상으로 비행시험을 수행하는 동안 항공기 조종불능에 준하는 비상상황 발생시 조종사가 항공기로부터 신속히 이탈하여 낙하산 등으로 무사히 탈출 할 수 있도록 비상탈출 장치를 요구하는 것이며 KC-100 항공기에 적용된 비상탈출장치를 본 논문에 소개하였다. 또한, 형식인증요소의 하나로서 수행된 비상탈출데모를 통해 KAS/FAR 23.807 에서 요구하는 비상탈출이 가능함을 확인하였다. 본 요건은 비상착륙 등으로 인해 전복된 항공기로부터 조종사/승객이 탈출할 수 있는지를 비상탈출데모를 통하여 확인한 것이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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