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3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290 - 1,29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SNS 서비스는 웹/모바일 중심으로 급속도로 성장하였다. SNS 서비스 사업은 Facebook, Twitter 처럼 지인 기반의 서비스에서, 현재는 Tumblr, Piterest 등 interest 기반의 social curation 서비스들로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톡, 라인등의 메시징 서비스들이 성공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플랫폼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지인기반 서비스들이 성공하였으나, 오픈형(비지인用) SNS 는 성공한 사례는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글로벌하게 성공한 SNS app 기획된 미주 시장의 사용 행태 및 UX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Interest 기반 모바일 SNS app 의 서비스 디자인 요소들을 도출하였다. UX 차원에서 글로벌한 서비스를 기획하고 디자인 하는 것을 넘어서, multi market 성공하기 위한 글로벌 서비스를 기획하기 위한 Service Design 부분의 요소도 연구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1
3. 본론 2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004-000279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