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병주 (삼성테크윈) 심준호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자거래학회 한국전자거래학회지 한국전자거래학회지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97 - 10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방대한 량의 전자상거래 데이터 객체를 다루는데 같거나 유사한 객체들을 찾는 유사도 측정은 중요하다. 객체간 유사도 측정은 객체 쌍의 유사도 측정값을 비교하므로 객체 량이 많아질수록 오랜 시간이 걸린다. 최근의 여러 유사도 측정 연구에선 이를 더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기법을 제시하고 실제 데이터 셋에서 그 성능을 평가해왔다. 본 논문에서는 이들 연구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셋의 특성과 실험에서 사용되는 쓰레숄드 값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분석해본다. 이러한 분석은 새로운 유사도 측정 기법의 성능 평가 실험의 참조 기준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데이터 셋
4. 쓰레숄드 분석
5. 맺음말
References
저자소개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66-000229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