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재성 (모모연구소)
저널정보
한국FP학회 Financial Planning Review Financial Planning Review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119 - 13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파이낸셜 플래닝이 고객의 삶을 재무적, 비재무적으로 개선되도록 돕는 일일 수 있으려면 철저히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가 구현되어야 할 것이다. 고객이 중심이라는 것은 단순히 편의를 봐주는 것이 아니라 고객마다의 독특한 상황과 투자성향, 인간관계와 다양한 재무목표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헤아리는 것에서 시작된다 할 것이다.
유가족 재무 설계에 있어서도 일반적인 유족의 슬픔이나 보편적 정서를 예상하고 대응하는 것이 아닌 고객마다의 독특한 경험과 구체적인 상황 안으로 들어가서 철저하게 고객중심의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유족이라고 해서 모두가 똑같은 종류의 슬픔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선입관을 가지고 고객의 상황을 섣불리 일반화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결국 유족이라는 보편성보다는 특수한 개인으로서의 고객에게 진지하게 집중함으로서 파이낸셜 플래너와 고객 간에 보다 깊은 신뢰가 형성된다는 점을 본 사례가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Ⅰ. 상담배경
Ⅱ. 재무 설계 과정
Ⅲ. 맺음말; 재무 설계사, 재정립되어야할 위상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357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