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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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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성필 (순천제일대학교) 조인희 (한국엔터테인먼트경영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100 - 106 (7page)
DOI
10.21184/jkeia.2013.03.7.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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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산업은 여러 해 동안 기간업무시스템(Line of Business)과 다양한 운영시스템을 이용해 다량의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 왔다. 이렇게 축적된 데이터들은 엔터테인먼트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의 하나이며, 데이터베이스 내에 많은 가치가 내재되어 있다고 여겨진다. 더욱이 인터넷의 확산으로 기업은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능력을 요구받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다양한 분석 시스템 및 데이터 마이닝에 대한 기업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예측과 분류를 위한 강력한 데이터 마이닝 도구인 의사결정나무의 주요 알고리즘들인 CHAID, CART, C4.5에 대해 엔터테인먼트산업의 고객 개인화 관점에서 유효성을 분석하고 실제 데이터 셋을 이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개인화 의사결정나무를 제안하고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의사결정나무 알고리즘
Ⅲ. 알고리즘의 유효성 분석
Ⅳ. 실험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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