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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병옥 (현대자동차) 이세영 (현대자동차) 박윤택 (현대자동차) 이재균 (현대자동차) 남호성 (현대자동차) 홍사훈 (현대자동차)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3 KSAE 부문 종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92 - 101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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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개발시 블로바이 가스 내에 함유되어 엔진 외부로 빠져나가는 블로아웃 오일의 양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구조나 복잡하고 값비싼 기구들을 채택하여 적용하고 있다. 특히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배기가스에 악영향을 미치는 블로아웃 오일 양을 감소해야 하는 필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본 논문은 독창적이면서도 단순한 구조를 통해 블로바이 가스 내에 함유된 엔진오일의 분리 성능을 높여서 블로아웃 오일 양을 절감하고, 엔진 외부에 형성된 블로바이 가스용 파이프 및 호스류를 대폭 삭제함으로써 엔진 원가 절감 및 외관 향상과 함께 차량 탑재성 개선 등을 동시에 달성한 내용에 관한 것이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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