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광일 (만도)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3 KSAE 부문 종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131 - 1,13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각국 정부는 교통사고 및 이를 위해 처리되는 사회 비용 감소를 위해 자동차에 다양한 전자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LKAS(Lane keeping assistant system), FCW(Forward collision warning) 시스템을 적용한 차량이 판매되고 있으며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HBA(High beam assistance), TSR(Traffic sign recognition), LDW(Lane departure warning) 시스템을 적용하기도 한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인식 알고리즘을 필요로 하고 이에 대한 검증 시스템을 구축 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 본 논문에서는 평가를 위한 시스템 구축 방법 및 평가방법에 대해 소개하며 이에 따른 시스템 구성은 어떻게 가져가는 것이 좋을지 살펴본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차선 평가
3. 평가 기능의 확대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0-002588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