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金美順 (한국외국어대학교) 朴良淑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중국어문학연구회 중국어문학논집 中國語文學論集 第80號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271 - 29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文旨在????高等?育入?考?的????,探?其????四??域的 “??分??准”,?而提高?接??(Indirect test)的效度(validity)。
??、日本、美?、英?、瑞士等世界各地的高等?育入?考??施????,如:??的“大?修?能力?? 中??Ⅰ”(??? “??高考”)、日本的 “大?入?中心??中??”(??? “日本高考”),美?的 “Scholastic Assessment Test Subject Test Chinese with Listening” (??? “SATⅡ”),英?的 “General Certificate of Education Advenced Level Chinese” (??? “A-Level”),瑞士的 “International Baccalaureate Chinese” (??? “IB” 等)。日本高考、SATⅡ、A-Level、IB都采取直接??(Indirect test)的方式??行????,唯有??高考就采取?接??的方式?施????。
??高考的??范?可分?三:一是理解?域,包括?和?。二是表??域,包括?和?。三是理解和表??合?域,包括??,??,??。如上所述,高考采取?接??(Indirect test)以及客???(Objengtive test)的方式??行??,所以各?域的??不易??。因此 “???育?程?价院”(2007)提出??分??准。但其??分??准也不?明?,可能?致其?接??的效度降低。
本文根据???分??准,????高考?,?,?,?四??域分散??(Discrete-point test)的???行分?。再?,??各?域的???行分析,探???分??准及其??的效度。最后,????分??准,提出一些修?方案,?以其他?家的??方式?例,?明?方案的??可能性。期望本文的?究成果能?反映到??分??准,最?提高??高考的效度。本文篇幅有限,因此至于??,??,??的?合??(Integrative test)不做探?。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수능의 영역 설정 및 평가 방법 개괄
3. 수능 문항 분류 기준의 제시 방식 검토
4. 수능의 분리 평가 문항 분류 기준 분석
5. 나가는 말
〈參考文獻〉
〈中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800-002497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