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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심주영 (인천대학교) 최성욱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65 - 74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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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학교자체운영과 민간위탁운영 유형의 방과후 컴퓨터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 연구는 두 유형의 실태를 알아보고 비교ㆍ분석하여 향후 컴퓨터교육이 지향해 나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모색하기 위해, 두 유형의 지도강사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고 자료를 수집하여 연구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방과후 컴퓨터교육은 학교자체운영 유형이 학생들의 학습 환경과 강사들의 교수 환경에 더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성공적인 학교자체운영을 위해서는 컴퓨터 및 부가장비들에 대한 국비지원과 소프트웨어 및 교육과정에 대한 전폭적인 국가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태조사 및 분석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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