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Ⅰ. 서론
Ⅱ. 일본 근대교육의 학교규율과 조회
Ⅲ. 식민지 조선 교육과 조회
Ⅳ. 학교 규율에 있어서, 일본과 조선의 연속성
Ⅴ. 결론을 대신하여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연구논문]한국에서의 '근대적 주체'의 형성 - 식민지체제와 학교 규율
경제와사회
1996 .12
군대식 학교규율의 기원 탐색
교육비평
2007 .06
일제 식민지기 재래시장의 사회사적 분석을 통한 식민지근대성론의 사회변동론적 재구성
한국사회학
2014 .10
북한의 학교 규율과 '사회주의적 노동자' 만들기
아시아교육연구
2003 .09
학교 자율 규율 제정 방안 연구
청소년 전문 정책연구
2000 .12
이 땅은 아직도 일본의 식민지인가
초등우리교육
1992 .08
이 땅은 아직도 일본의 식민지인가
중등우리교육
1992 .08
식민지 시대 연구의 중요성과 식민지 유산
중남미연구
2000 .02
기업집단규율의 이론적 측면
법·제도
2006 .03
도작의 역사 지리적 고찰 - 기원과 전수에 관하여 - ( A Historical Geography of Rice Culture - Origin and Diffusion - )
대한지리학회지
1963 .07
식민지 근대화론에 대한 이해와 오해
동아시아비평
1998 .10
[99-23] 학교규율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에 기초한 대안 탐색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1999 .12
한국전쟁의 기원에 관한 연구 : 한국인의 성격적ㆍ심리적 특성을 중심으로
국제정치논총
2000 .11
The social structure of the colonial bar : ethnicity, qualification origin, and judicial official experience in colonial Korea under Japan"s rule from 1924 to 1940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7 .12
역사 평가문항에 나타난 역사지식의 특성
사회과교육
2009 .09
탈식민지, 한국의 ‘식민지주체권력’의 재생산과 식민성
뉴 래디컬 리뷰
2010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