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경옥 (덕성여자대학교) 이상희 엄소명 (덕성여자대학교) 정다희 (덕성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175 - 19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예비유아교사들을 대상으로 R 러닝에 대한 전문성 향상을 위한 학생 동아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예비유아교사의 R-러닝 전문성 변화과정을 살펴보았다. 예비유아교사의 R-러닝 전문성 향상을 위한 학생 동아리 프로그램은 R-러닝 기초지식 습득, R-러닝 활동계획, R-러닝 현장적용, 활동 및 자기 평가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 운영 후 예비유아교사의 전문성 변화과정을 살펴본 결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 R-러닝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였으며, R-러닝 지식과 조작기술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에 따르면 예비유아교사가 현직교사가 되었을 때 R-러닝을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즉 본 연구에서 개발한 R-러닝 학생 동아리 프로그램은 예비유아교사의 R-러닝 전문성 향상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며, 이후 R-러닝 학생 동아리 프로그램을 통하여 R-러닝 전문성을 강화하고 유아교육현장 적용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R-러닝 전문성 향상을 위한 학생 동아리 프로그램 개발
Ⅲ. R-러닝 학생 동아리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변화과정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