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리명학 (청도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3년 제5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31 - 3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론문은 국내대학교 한국어학부의 중국인 본과대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문학교육의 목표에 대해 리론적으로 접근해보고저 한다. 현재 문학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원인은 교과과정에서 문학교육의 시간배당이 역부족이며 일상생활 소통능력만 중시하고 문학공부를 홀시하는 등 현상에서 찾을수 있다. 문학교육은 일상생활 소통령역을 넘어서 고급적인 소통령역으로 가는 필수교육령역이다. 문학교육을 통해 1) 형상언어능력과 문법능력제고 2) 한국 고유의 력사와 문화 교육증진 3) 한국문학의 일반지식 제고와 인성함양교육의 실시 4) 중한 비교문학지식 제고의 목표에 도달해야 한다. 미래 한국어교육은 문학적 접근을 통해 종합적으로 검토되여야 한다.

목차

[론문요지]
1. 서론 - 연구목적
2. 문학교육의 실태와 현황
3. 문학교육의 목표에 대한 리해
4. 문학교육목표와 그 종합적접근 - 결론
참고문헌
[?文槪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700-002834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