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준우 (우진산전) 강석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광섭 (우진산전) 김찬수 (우진산전) 정락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33 - 13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국내외적으로 친환경 녹색 교통시스템에 대한 수요증가와 교통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하여 수요자 맞춤형 신교통시스템이 주목 받고 있다. 수요응답형 순환교통시스템(PRT : Personal Rapid Transit)은 다수의 루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형태의 노선에서 정해진 노선이나 시간 계획이 없이 승객이 원하는 목적지로 정차 없이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교통수단이다. 현재 국외(예: 영국 히드로 공항 및 아랍에미리트의 마스다르시)에 시범노선이 건설되어 운영되고 있지만, PRT 시스템의 표준모델로 보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보다 확장/유연성을 갖는 신개념의 한국형 PRT 차량 시스템을 소개하고, 현재 개발 중인 PRT 시작차량의 사양 및 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한국형 PRT 시스템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69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