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여근 (현대로템) 최열준 (현대로템) 박영호 (현대로템) 한정수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485 - 49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기 철도 차량은 외부에서 인가되는 서지 이상전압에 노출되어 차량시스템을 이루는 장치의 부품 등에 손상이 가해지면 철도차량의 안전운행을 위한 정상적인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큰 인적/물적 사고로 이어질 수 있게 되므로 외부로부터 인가되는 서지 이상전압의 효과적인 억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상전압에서의 철도차량용 주 변압기에 나타나는 고주파 전달특성 현상을 단상 1kVA 용량의 전력용 일반 변압기를 이용해 서지 단락 모의시험을 통하여 측정 및 모델링을 예측하고 이러한 현상에 의해 발생하는 결과와 모델링 추정방법이 차량용 주 변압기 적용 시 타당성 여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70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