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여근 (성균관대학교) 한인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나완수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817 - 82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기 철도 신호 시스템이 외부에서 인가되는 서지 이상전압에 노출되어 시스템을 이루는 장치의 부품 등에 손상이 가해지면 철도차량의 안전운행을 위한 정상적인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큰 인적/물적 사고로 이어질 수 있게 되므로 외부로부터 인가되는 서지 이상전압의 효과적 억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된다. 이러한 전기 철도 신호시스템의 전자연동장치 중 하나인 철도용 절연 변압기의 효율적인 설계가 필요하다. 서지 이상전압에서의 철도용 절연 변압기에 나타나는 현상을 서지 단락 시험을 통하여 측정 및 모델링을 통해 예측하고 이러한 현상에 의해 발생하는 결과와 모델링을 통해 나온 결과의 추정방법 적용의 타당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55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