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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철 (에이알텍) 이훈구 (에이알텍) 이수주 (에이알텍) 박강훈 (에이알텍) 김예지 (에이알텍) 김태완 (에이알텍)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491 - 49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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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궤도회로(Hybrid Track Circuit; HTC) 개발 연구는 기존 철도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종 비콘, 트랜스폰더와 유사한 기능을 갖는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방식이다. 그러나 기존설비에 비해 제품의 설비의 소형화와 단순화를 통해 혁신적인 가격절감 등을 목적으로 개발 진행되고 있다. 현재 연구는 RFID 리더기인 차상안테나를 장착하여 침목에 부착된 RFID 태그 인식 테스트를 진행하는 단계다. 하지만 국내에서 운행중인 열차의 차량 특성과 모양에 따른 차상안테나의 위치 및 취부대의 위치가 상이하여, 설치 위치 및 높이를 임의로 하여 태그 인식 시험 테스트를 하는 과정에서 타 궤도의 설비까지 영향을 주게 되고 인식률의 차이가 발생하는 문제가 나타났다. 따라서 이번 연구에서는 각기 다른 차량의 특성을 고려하여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높이 조절이 가능한 기구를 제작하여 RFID 리더기인 차상안테나와 RFID 태그 간의 테스트를 거쳐, 태그의 인식 효율이 가장 좋은 최적화된 설치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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