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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광석 (한국교통대학교) 이승일 (한국교통대학교) 송억영 (신화E&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214 - 1,220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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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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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대중교통시설 가운데 노면전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노면전철의 설치기준에 대한 검토가 요구된다. 특히 노면전철 가운데 2 플랜지 안내차륜을 이용한 경우에 기존 도로구조와 적합성을 검토가 필요하다. 이유는 도로에 노면전철을 건설할 경우, 도로와 노면전철의 운영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2 플랜지 안내차륜 형식의 차량의 동적해석을 통하여 도로구조 조건에 따른 운행가능속도와 도로구조의 한계를 검토해야 한다. 본 연구는 이러한 점에서 2 플랜지 안내차륜의 특성에 따른 속도와 진동해석을 통하여 도로구조조건에 단일궤도주행의 적합성을 검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트램 차량시스템의 변화와 설치조건
3. 2 플랜지 안내차륜 해석모델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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