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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도형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강희정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위성용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승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41卷 第11號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855 - 864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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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동 탭은 BVI 소음 저감을 위한 능동제어 기술 중 하나이며, 이를 이용한 소음 저감효과에 대한 해석은 기술 개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과정의 하나이다. 능동 탭의 소음저감 성능 분석을 위하여 모델 로터시스템에 대한 구조 설계를 수행하고 CFD 해석을 통해 에어포일 공력 데이터를 생성하였으며, 이를 이용하여 통합해석 프로그램인 CAMRAD Ⅱ 모델을 구성하였다. 하강 비행 상태에서 능동 탭을 HHC 방법으로 작동할 경우 로터에서 발생되는 공력 하중을 CAMRAD Ⅱ를 이용하여 계산하고, 이에 따른 BVI 소음 변화를 자체 소음해석 프로그램으로 계산하였다. 능동 탭의 작동 길이 및 제어 위상의 변화에 따른 소음해석 결과 최대 -3.3㏈의 BVI 소음 저감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해석 모델 수립
Ⅲ. 공력 및 소음 해석
Ⅳ. 결과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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