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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왕윤 (Twohands Creative)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11호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579 - 586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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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에 최적화된 영상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동일한 제품의 홍보영상을 각각 다른 Concept로 제작하였다. 제품의 디자인을 Teaser 형식으로 보여주는 "Feature Movie"와 패러디 기법으로 제품의 USP를 경쟁사와 직접 비교시킨 ‘Viral Movie"가 그것이다. 이 두 영상을 YouTube에 게재, 시청자 Feedback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Viral 영상의 Views와 Shares가 모두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러한 분석결과를 통해 시청자들은 영상미에 비중을 둔 "Feature Movie"보다 패러디를 통해 재미를 강조한 "Viral Movie"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고 또 더 많이 공유하였다. 이와 같이 SNS 마케팅을 위한 Viral 영상은 제작물이 배포되는 시점의 이슈를 반영하고, Concept를 분명하게 드러내며, 시청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Impact가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본론
III.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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