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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인 (서울대학교) Abhas Maskey (서울대학교) 염경탁 (서울대학교) 박호준 (서울대학교) 이제석 (서울대학교) 은진수 (서울대학교) 변지민 (서울대학교) 신동평 (서울대학교) 이건우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4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21 - 2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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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인지발달 향상을 위해서 키넥트 기반 기능성 게임을 제시한다. 하드웨어는 자폐 범주성 아동이 자연스러운 인터랙션을 할 수 있도록 움직임 인식 센서인 키넥트(Kinect)와 아동의 신체운동 능력 향상을 위한 컨트롤러로 구성된다. 소프트웨어는 자폐 범주성 아동의 인지발달 요인 중 시운동, 시지각 요인을 복합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여러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각 요인을 점진적으로 발달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레벨을 가지게 된다. 게임 사용 후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인지발달 향상을 확인해보기 위해서 DTPV-2를 제안해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Introduction
2. Method
3. Result
4. Conclusion
5.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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