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경은 (이화여자대학교) 이은지 (이화여자대학교) 류길현 (서울대학교) 최장호 (서울대학교) 고연정 (홍익대학교) 이소연 (홍익대학교) 권정민 (서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4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615 - 61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장애 아동을 위한 생활 학습 목적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일반 영유아나 장애 아동은 실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위험요소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위험한 행동에 대한 주의가 부족하다. 다양한 아동 대상 컨텐츠 중 아이들의 교육을 목적으로 한 앱이 많이 만들어지고 활성화 되어왔으나 장애 아동에게 필요한 안전교육에 관한 앱은 간단한 퀴즈를 풀게 하거나 애니메이션을 통해 일차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전부였다. 따라서 본 개발 연구에서는 아이들이 일차원적으로 보는 것 뿐 만이 아닌 자신이 화면의 이미지를 눌러보거나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이미지를 통해 다차원적으로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앱을 만들었다.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앱을 통해서 아이들이 실생활에서의 위험 요소에 대한 것을 인식하고 위험에 대한 두려움을 인지하며 안전하게 생활을 영유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앱의 기술적, 사회적 측면
3. 앱의 핵심적 아이디어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04-001238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