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길경원 (한국과학기술원) 임지민 (한국과학기술원) 도영임 (한국과학기술원) 우운택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4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1,031 - 1,03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등학교 아동이 또래 친구들과 충돌 없이 잘 지내기 위해서는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이 필수적이다. 많은 디지털 독서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아동의 공감능력을 고려한 독서 시스템은 찾아보기 힘들다. AR Petite Theater 는 발달심리학을 고려한 아날로그 독서활동과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아동중심의 시스템이다. 아동은 보호자와 함께 또는 혼자 동화책을 읽은 후 캐릭터의 감정을 선택하고 캐릭터의 대사를 상상해서 말할 수 있다. 감정선택과 대사발화는 아이의 캐릭터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고 장면의 저작행동으로 이어진다. 그 후 저작한 내용이 재생되어 마치 인형극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AR Petite Theater 는 기존의 종이책에 캐릭터의 느낌과 생각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유도하는 인터랙션을 제공함으로써 재미있고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아동의 공감행동을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연구 배경
2. 관련 연구
3. AR PETITE THEATER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04-001239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