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왕이평 (단국대) 최창환 (단국대)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4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193 - 21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실증 자료 분석을 통해 중국의 자동차 구매결정 요인에 분석을 실시한 후, 한국의 자동차 산업이 중국에 효율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1978년부터 2012년까지 중국의 1인당 GDP, 자동차의 년 생산량, 인구, 국민소득 등의 자료를 통해 중국의 자동차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 무엇인지를 확인하였다. 분석결과를 살펴보면 대한 자동차 생산량이 증가할수록 구매는 1.9%증가하며, 국민소득이 증가할수록 1.7% 자동차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GDP가 증가할수록 고급 자동차 구매수요는 더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바 한국의 자동차 기업들의 대 중국 고급 자동차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중국의 자동차 산업 현황
Ⅲ. 선행연구 검토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