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창수 (영남대학교) 주희엽 (아이피투비)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2권 제5호(JKIIT, Vol.12, No.5)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41 - 148 (8page)
DOI
10.14801/kiitr.2014.12.5.14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 디바이스 보급의 확대로 PC 기반 웹 쇼핑몰에서 시작된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모바일로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기존 서비스가 구매 과정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던 반면 모바일 쇼핑 서비스는 실용적 인식과 함께 재미와 쾌락을 즐기려는 가치도 같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2가지 가치 인식을 통해 고객만족과 긍정적 사용의도에 영향 관계에 대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고객이 인지하는 2가지의 가치 수준이 높을수록 긍정적 사용의도인 신뢰와 확신이 높아짐을 알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매개변인으로서 긍정적 사용의도로 사용된 확신과 신뢰를 통해 사용자 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 및 방법
Ⅳ. 실증분석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