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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영근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대한경영학회 2012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183 - 197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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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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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신생 사회적 기업의 사업적 형태 및 활동 지역에 따라 파트너십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각각 다른 지역에서 다양한 사업적 목적을 가진 사회적 기업들에게 파트너십의 유의성을 조사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비영리형 및 혼합형의 신생사회적 기업들이 영리형보다 파트너십을 더 중요하게 간주하고 있다는 것을 규명하였다. 둘째, 본 연구결과는 또한 서울과 같은 대 도시 보다는 강원지역과 같은 저 개발 지역에서 활동하는 사회적 기업들이 더 많은 종류의 파트너십을 형성한다는 것을 밝혔다. 본 연구는 지금까지 사례분석을 통해 연구되어 온 사회적 기업 분야에 실증적 관점을 제공으로서 현장 실무자 및 정책 입안자들에게 사회적 기업이 필요한 파트너십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점으로 제공하고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도출
Ⅲ. 연구 방법
Ⅳ. 가설 검증
Ⅴ. 토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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