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영선 (안동대학교) 김태동 (안동대학교) 서태원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4년도 교육부문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247 - 25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창의력을 발휘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배울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의견을 모았으며, 스토리텔링 프로젝트 수행과정을 통해 고정 관념과 틀에 박힌 단순한 사고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창의적인 발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을 한다. 또한 THAMS CLINIC CAMP는 학생들에게 각자 전공과 타 학문의 연관성과 융합에 대한 눈을 뜨고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2년간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반응은 학생들에게 분절된 학문 간의 벽을 허무는 융합교육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일어났다는 점과 학생들이 과거를 이해하고 현재를 재조명하며 앞으로 펼쳐진 미래를 올바른 방향으로 설계할 수 있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는 것이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THAMS CLINIC CAMP 프로그램을 통한 융합교육
3.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00-001672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