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성경 (중앙대학교) 우수한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39卷 第3號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95 - 124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공급자와 구매자간의 장기적 거래관계와 그 영향요인 간의 인과관계와 장기적 거래관계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의 특징은 기존 연구에서 사용되던 장기적 거래관계 영향요인과 함께 한국 및 아시아 문화권에 존재하는 연고주의와 같은 사회적 관계를 장기적 거래관계의 영향요인으로 포함하였으며 장기적 거래관계의 속성을 감정적 속성, 행동적 속성으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분석하였다. 구조방정식 모형을 통해 분석한 결과 장기거래의 영향요인인 정보공유는 신뢰, 참여적의사결정은 헌신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사회적 관계가 장기거래에 대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서는 유의성을 확인하지 못하였다. 또한 헌신과 신뢰는 장기거래의 행동적 속성인 협력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협력은 구매자의 거래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의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1653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