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19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87 - 9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부산 지역의 한식당의 서비스스케이프에 의한 고객들의 관계품질 및 충성도간의 영향관계를 살펴보고자 문헌연구를 통하여 연구모형을 설계하고 가설을 도출하였다. 설문지 조사 기간은 2013년 05월 6일부터 05월 24까지 300부 설문지를 배포하여 288부의 설문지가 실증분석에 사용되었다. 자료처리는 SPSS WIN Version 18.0 통계패키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분석하였으며,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회귀분석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서비스스케이프 요인이 관계품질 중 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서비스스케이프 요인 중 청결성, 쾌적성, 접근성은 관계품질 중 몰입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관계품질 중 신뢰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서비스스케이프 요인 중 매력성, 쾌적성, 접근성요인은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관계품질요인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관계품질 요인인 몰입과 신뢰는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90-001628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