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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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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순구 (동아대학교) 한세억 (동아대학교) 이현미 (동아대학교) 김종원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127 - 136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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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기업과 소비자를 넘어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공동으로 협력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Co-creation이 부각되고 있다. 공동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소통이 중요하다. 사실 기업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인터넷, SNS 등의 IT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Co-creation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Co-creation을 위해 기업마다 개별적인 웹사이트나 SNS를 활용하고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어렵고 IT 기술에 대한 중복투자의 우려도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사례분석을 통해 Co-creation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Co-creation 플랫폼 개념모델을 제시하였고 이를 전문가 검증을 통해 수정ㆍ보완 하였다. 본 연구는 플랫폼에 필요한 요구사항 및 기능들을 제시하여 Co-creation 플랫폼의 설계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공헌도가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Co-creation과 플랫폼
3. Co-creation 플랫폼 사례분석
4. Co-creation과 플랫폼 개념모델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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