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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수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수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형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준희 (한화종합연구소) 박수향 (한화종합연구소) 이재원 (한화종합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2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66 - 6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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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N급 추력기 개발모델의 장기수명 연소시험 동안 펄스모드 추력성능 추이를 살펴보았다. 냉시동에 의한 불안정 효과가 사라진 30 펄스에 대해 임펄스 비트 및 추력 중심 지연의 평균을 측정하였다. 장기수명 연소시험 동안 연료 소모량에 따라 임펄스 비트가 다소 감소하지만 그 감소폭은 제한적이며, 따라서 펄스모드 성능이 유지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일부 예외적인 부분이 존재하지만 추력 중심 지연 또한 장기수명 연소시험 동안 일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펄스모드 성능측정
3. 펄스모드 성능추이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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