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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성 (국방과학연구소) 진정근 (국방과학연구소) 오석진 (국방과학연구소) 윤현걸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2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557 - 561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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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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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방법인 핀틀-노즐 기술을 적용하여 지상연소시험을 수행하였다. 내탄도 성능 예측과 비교하여, 초기 압력은 예측 결과와 유사하였으나 점진적으로 압력이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는 목면적 감소효과에 기인하는 것으로, 슬래그 침적 및 핀틀의 열팽창 효과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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