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1998.6
수록면
133 - 15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신제품 개발과정 활동의 능숙도, 신제품 개발속도, 그리고 신제품 성과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고, 또한 이러한 영향관계가 신제품 개발전략의 맥락에 따라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가를 분석하였다. 조사 표본은 부산광역시 사상구에 등록(1997년 기준)된 중소기업들 중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였다. 분석결과 신제품 개발과정 활동의 능숙도는 신제품 개발속도와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만, 각 활동의 영향력에는 차이가 있었다. 또한 신제품 개발속도와 개발성과는 정(+)의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신제품개발속도의 가속화 노력은 신제품 개발성과의 향상에 의미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한편 두가지 전략차원, 즉 ① 개발의 신규성 차원, ② 시장 진입순서 차원에 따라 능숙도의 신제품 개발속도와 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에는 일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신제품 개발전략 상황에 따라 각 개발단계의 상대적 영향력은 달라진다고 볼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19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