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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01.6
수록면
115 - 140 (2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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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상호작용성과 그 효과에 관한 연구이다. 상호작용성에 관한 비판적 문헌고찰과 척도(ISIS)를 개발하고 상호작용성의 효과를 실증하였다. ISIS는 기업활동의 개인화, 소비자 참여에 대한 기업의 반응, 개인정보 제공의지, 마케팅 활동 참여의지, 공동체의 일반적인 활동수준, 거래공동체 활동수준, 이해공동체 활동수준, 관계공동체 활동수준, 거래공동체 참여의지, 이해공동체 참여의지, 관계공동체 참여의지의 차원과 같은 11가지 차원하의 25가지 항목으로 구성된다. 상호작용성의 효과를 실증한 결과, 상호작용성을 크게 지각한 고객은 낮게 지각한 고객보다 쇼핑몰-자아이미지 일치도와 전환장벽을 더 높게 인식하였다. 또한 단위기간내 쇼핑몰을 더 자주 방문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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