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국제회계학회 국제회계연구 국제회계연구 제15집
발행연도
2006.8
수록면
115 - 13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몰 구매결정요인이 고객만족과 쇼핑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과 인터넷 쇼핑몰 충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몰 신뢰성, 쇼핑몰 편리성, 쇼핑몰 디자인이 고객만족과 쇼핑몰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고객만족, 쇼핑몰 충성도가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쇼핑몰 인지도가 고객만족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증분석 결과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는 인터넷 쇼핑몰 편의성, 쇼핑몰 컨텐츠, 쇼핑몰에 대한 신뢰가 성공전략임을 간과해서는 안 되고 제품 구매 후 불만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품의 질, 가격, 신속한 배송이 요망된다.

목차

〈국문초록〉
〈Abstract〉
Ⅰ. 서론
Ⅱ.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자료의 분석 및 가설의 검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9469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