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광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엄진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유소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민재홍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양근율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252 - 25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반적으로 대중교통 수요는 내부적 및 외부적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내부적 영향요소는 요금, 운행횟수 등 서비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요소들을 말하며 외부적 영향요소는 인구, 사회경제지표, 토지이용, 환경 등 대중교통 운영자가 직접 제어할 수 없는 요소이다. 그 동안 대중교통 수요에 대한 내부적 영향요인은 많이 연구되었으나, 데이터 취득의 어려움이 있는 외부적 영향요인은 상대적으로 연구가 미비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외부적 영향요인 중 강우가 대중교통 승차인원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을 위해, 실적자료인 서울시 스마트카드 데이터를 활용하여 강우일과 비강우일의 수단별, 지역별(구별), 이용자 유형별 승차인원을 비교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서울시 대중교통 시스템 및 스마트카드 데이터
3. 강우가 대중교통수요에 미치는 영향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14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