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상엽 (서울메트로) 조성근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903 - 90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량전철 급전방식의 경우 도심 미관과 설치 및 유지관리비용의 효율화 측면을 감안하여 제3궤조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차량에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하여주는 집전장치는 유지보수 비용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장치 중에 하나이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본 연구는 경량전철 시험선에서 운행되고 있는 초기K-AGT1차량의 구형 집전장치와 상용화를 위해 개발한 K-AGT2차량의 신형 집전장치와의 유지보수나 기능적, 성능적 측면을 비교 분석하여 신형 집전장치의 우수성을 검증해 보았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04608